나의강의실
배울 내용
  • 본 과정은 Kotlin 언어를 기반으로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기 위한 강좌입니다.
  • 기본강좌에 이어지며 기초강좌에서는 화면에 보이는 UI에 중점을 두었다면 심화 과정은 내부의 데이터 관리와 네트워크 등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 안드로이드 4대 구성요소 관리, 데이터 관리, 네트워크 등의 내용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요구 사항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기본 이해와 Java 언어, 그리고 Kotlin 언어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 Kotlin 언어의 문법은 강좌 내에서 필요할 때 설명하고 있으나 사전에 Kotlin 언어를 미리 학습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 Kotlin 기반 안드로이드 기초 과정을 학습해야 합니다.

설명
구글은 이제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 Java가 아닌 Kotlin 언어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Kotlin 언어를 안드로이드 공식언어로선언하였으며 개발 지원 사이트에도 모든 예제를 Kotlin 언어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제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하기 위해서는 Java가 아닌 Kotlin을 사용해야 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본 강좌는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대한 기초 부터 심화까지 대부분의 내용을다루고 있으며 기초적인 내용부터 전부 Kotlin 언어를 이용해 코드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Kotlin 언어를 통한 안드로이드 개발은 앞으로 모바일개발에 대세가 될 것이며 구글도 안드로이드 개발에 대한 사후 지원은 Kotlin 중심으로 이루어질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기존의 안드로이드 강좌들은대부분 Java 기반으로 제작되어 있지만 본 강좌는 Kotlin 언어로 제작되어 있어 앞으로 안드로이드 개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 강좌는 안드로이드 전체 과정 중 안드로이드 4대 구성요소와 데이터 관리, 네트워크 등의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저희 소프트 캠퍼스는 항상 최신 강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강좌의 대상:
  • 대학생, 일반인, 개발자 등 Kotlin 언어를 통한 안드로이드 개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강사 정보
윤재성
국내 IT 초창기 모바일 콘텐츠 개발 부터 현재 안드로이드,아이폰 앱개발 및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대해서 개발 및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현재는 (주)소프트캠퍼스 개발 이사로 재직하고 있습니다.

개발 경력
– SKT “아일랜드 어드벤쳐” 모바일 콘텐츠 개발 런칭
– KT ” 퀴즈사커” 모바일 콘텐츠 개발 런칭
– SK “모바일 공인중개사” 런칭
– 아이폰 “한자통” 앱개발
– 아이폰 “헬스 트레이닝” 앱개발
– KT/SK 데일즈 오브 코몬즈 콘텐츠 개발
– KT 미니 게임(야금야금 땅따먹기, 알라딘의 요술램프,미스터리 블록탐정단,BUZZ and BUZZ)개발

강의 경력
삼성멀티캠퍼스,부산정보산업진흥원,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인천정보산업진흥원, 한국전파진흥원, SK C&C, T 아카데미,한국로봇산업진흥원,대전 ETRI,삼성전자,nica 교육센터,한국생산성본부,한화 S&C등 국내 유명 기업 현직 재작자 및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강의를 18년차 개발 과 강의를 진행 하고 있습니다.

강의 콘텐츠
– Start Google Angular.js (앵귤러) 과정
– Bootstrap 4 & 3 Framework Tutorial
– 처음시작하는 JavaScript Tutorials
– 처음시작하는 jQuery Programming
– 처음 시작하는 CSS & CSS3
– 처음시작하는 HTML & HTML5 Tutorials
– node.js server Tutorials(Node.js 서버 프로그래밍 과정)
– 코틀린 안드로이드 기본 1단계(Kotlin for Android: Beginner one step)
– 코틀린 안드로이드 심화 2단계 (Kotlin for Android: Deepening course)
– 코틀린 안드로이드 고급 3단계 (Kotlin for Android: 3 step final course)
– Oracle SQL Database 11g PL/SQL Developer(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1G)
– 처음 시작하는 MySQL DataBase
– 처음 시작하는 C Programming
– 처음시작하는 Google 공식 개발 언어 Kotlin(코틀린)
– 처음시작하는 파이썬(Python)

강의 분야
자바, 안드로이드, 플레임 워크, 데이터베이스,UML, 아이폰, 빅데이터 처리 및 분석,파이썬, 사물인터넷, R/파이썬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딥러닝,머신러닝 AI, 스파크 분야 한분야에 대해 강의 다양한 경험이 녹아 내어 최대한 쉽게 강의 하여 실습에 적용하도록 예제를 만들고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수업이 아니므로 모르는 것은 질문&답변을 이용해주세요. 꼭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커리큘럼
번호 제목 샘플강의 참고자료 재생시간
1 권한   23:49
2 쓰래드   15:45
3 Handler를 활용한 반복 작업     12:58
4 Handler를 통한 화면 처리   20:9
5 AsyncTask   17:10
6 RunOnUiThread   7:46
7 액티비티 실행하기     14:19
8 OnResultActivity   19:40
9 데이터 전달하기     14:56
10 객체 전달하기     19:18
11 다른 애플리케이션의 액티비티 실행하기     19:29
12 Activity Action     12:56
13 BroadCast Reciever     32:38
14 시스템 메시지     18:1
15 서비스     26:37
16 IPC     21:44
17 Fragment     14:30
18 Activity Controller     20:44
19 ListFragment     9:37
20 DialogFragment     10:32
21 파일 입출력     25:52
22 SQLIte 데이터 베이스     34:45
23 SQLite 데이터베이스2     15:15
24 Content Provider     30:4
25 리소스 관리     28:42
26 이미지 관리     16:59
27 지역화     19:0
28 해상도 대응하기     20:6
29 화면 회전     11:56
30 Socket 네트워크     19:58
31 Http네트워크     14:50
32 xml 문서 사용하기     14:33
33 json 문서 사용하기     12:10
강사소개
강사 : 소프트캠퍼스
강의후기
개의 후기
환불규정
– 총 학습기간 : 수강기간 최초 1개월(30일)+무제한(무료수강기간)
무료수강기간은 31일차 이후로 무제한이며, 수강기간과 무료수강기간 모두 동일하게 시청 가능합니다.

※ 수강시작 후 7일 이상, 5강 이상 수강시 수강기간인 1개월(30일) 대비 잔여일에 대해 학원법 환불규정에 따라 환불 가능합니다.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7일 초과, 10일 이하 경과 시, 실 결제금액의 2/3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11일 초과, 15일 이하 경과 시, 실 결제금액의 1/2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15일 초과 시, 환불금액 없음

코틀린 기반 안드로이드 앱개발 심화 2단계

쉽게 따라 할수있게 구성 하여 수강하시다 보면 어느순간 안드로이드 개발자가 되어있을 것입니다.(3단계중 2단계 Two step)

2019-05-21
강사 : 소프트캠퍼스
  • 수강기간
    평생수강
  • 회차 정보
    33회 10시간 16
  • 학습단계
    중급
25,000

소프트캠퍼스 강사님 다른 강의 보기

패키지강의를 수강하세요
패키지포함 표시가 된 모든 강의를 저렴하게 수강가능합니다.